본문 바로가기
키움 캐치

주식 잘하는 법은 급등주 따라 잡지 마세요

by 스톡로드 2023. 1. 3.

키움캐치

 

하나를 잡기위해서는 먼저 하나를 놓아야 한다.

주식을 잘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무엇을 해야 할지보다 먼저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할지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하는 것은 하지 않는 것을 하다 보면 뭘 해야 할지 보이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마치 뭔가를 얻기 위해선 먼저 버려야 하고, 꽉 움켜쥔 손으로는 아무것도 잡을 수 없다는 말과 같습니다.

반응형

 

작은수익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면서 수익이 생기기 시작했다.

저는 16년을 매매를 하면서 너무 늦게 깨달았습니다. 돈을 모두 잃고 난 후에야 비로소 깨달았습니다. 그러고 나니 1,000원이라는 돈도 귀중하게 느껴졌습니다. 하루 3,000원만 벌어도 만족하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천 원씩, 삼천 원씩 모으던 게 어느 날 1만 원씩 모이게 되었고 그다음엔 2만 원 그다음엔 5만 원씩 모이는 모습을 보고 얼마나 기뻤는지 모릅니다.

 

사람은 잃고 나서야 깨닫게 된다.

뭔가를 잃어버리고 나니 작은 것들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주식도 급등주만 따라잡고, 테마주만 따라잡다가 욕심을 버리지 못합니다. 그런데 그것들을 버리고 나면 신기하게도 수익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정말 기초에서 부터 남들이 흔히 말하는 것들도 귀담아듣고 실천해 보세요. 그때부터는 그게 됩니다.

그동안 해왔던 행동들이 계속해서 손실로 연결된다면, 당장 바꾸셔야 합니다. 될 때까지 바꾸다 보면 언젠가는 도착지점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그렇게 됩니다.

주식을 잘하기위해서는 급등주를 버려야 합니다.

주식을 잘하고 싶으시다면 급등주, 테마주를 따라잡지 마세요. 뭐든 급하게 하는 것은 순리적이지 못합니다. 여유 있는 마음으로 지켜보다가 낮은 곳에서 비중을 나눠 들어가야 합니다. 이때도 추세는 상방을 향하고 있어야 합니다.

흔히 말하는 이동평균선을 믿으십시오. 흔히 말하는 재무분석을 하십시오. 흔히 말하는 그 기업의 잠재력을 보십시오. 행동하면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적은 금액에서 큰 금액으로 금세 불어 날 것입니다.

믿으십시오 일방적인 돈을 벌겟단 믿음이 아닌 내가 그 꿈을 걸어가는 과정이 맞다는 것을 믿고 계속 걸어 나가십시오. 당신이 맞다고 생각된다면 그 길은 반드시 열릴 것입니다. 그러니 계속 걸어가십시오. 달리는 말은 흩날리는 먼지를 볼 수 없습니다. 그저 그것이 성공을 위한 지름길입니다.

급등주 자세히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