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 센스

구글 바드 신청하는 곳(주소, 후기)

by 스톡로드 2023. 5. 12.

구글 바드가 나왔다고 하길래 얼른 가서 신청해 보았다. 기다리지 않고 동의하고 가입하는 것만으로 바로 시작할 수 있었다. 아래의 글에서는 가입방법과 사용후기, 마지막으로 신청주소를 적어 보았다. 결론적으로 챗GPT보다 빠르고 간결하다. 제일 좋은 점은 현재날짜까지 업데이트가 되어 있다는 점이다.

구글바드
구글 바드 PC 버전 화면

가입방법

가입방법은 바드홈페이지에 접속하여 'Bard 사용해 보기' 버튼을 누른다. 구글의 약관 및 개인정보 보호, 사용자 데이터 및 바드 사용권에 동의한다. 최종 승인을 누르면 바로 시작할 수 있다. 

사용후기

가장 궁금했던 점인 챗GPT와 구글 바드의 비교였다. 우선 디자인면에서 바드가 우세했다. 깔끔한 이미지에 직관적이고 프롬프트를 입력하는 박스와 보내기의 비행기아이콘이 군더더기 없이 깔끔했다. 돌아오는 답변 또한 너무 길지 않고, 담백하다. 연산처리속도도 GPT보다 빨랐다. 그리고 할 수 없는 것은 할 수 없다고 단호하게 말하는 것이 내가 느낀 차이점이었다. 아래 몇가지 테스트를 알아보자.

반응형

바드의 사용법에 대해서 물어보았다. 역시나 빠른 속도로 대답해 주었다. 아래는 바드가 알려준 바드의 사용법이다. 바드는 구글 AI의 언어모델이다. 방대한 텍스트 및 코드데이터 세트로 학습이 되었다고 한다. 텍스트 생성과 언어번역, 다양한 종류의 창의적인 콘텐츠 작성을 한다.  정보제공 방식으로 질문에 답변한다. 마지막으로 아직 개발 중인 버전이라서 할 수 있는 기능에 제한이 있다.  

바드가 자신있어하는 분야는 시, 컴퓨터 언어 코드, 대본, 음악 작품, 이메일 작성, 편지등의 창의적인 텍스트형식의 콘텐츠 작성이라고 한다.  그래서 몇 가지 실험적으로 바드에게 요청해 보았다. 

0123

첫 번째로 언제 며칠까지 학습이 되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오늘은 며칠이야?"라고 물어보았다. 바드가 한 대답은 "오늘은 2023년 5월 11일 목요일입니다."라고 정확하게 말해주었다. 

두 번째로 질문을 던졌다. "대한민국 대통령은 현재 누구야?" 바드가 대답했다. 대한민국의 현 대통령은 윤석열입니다. 그는 2022년 3월 9일 치러진 대통령 선거에서 48.56%의 득표율로 당선되었습니다. 윤석열은 2022년 5월 10일에 취임했습니다." 멋지다. 챗GPT는 무료로 이렇게 해주지 않는데 베타버전인 바드에서는 현재 최신정보까지 반영되었다. 

세 번째로 물어보았다. "HTML로 행 5 열 5 테이블을 이쁘게 만들어줘". 바드는 HTML의 코드와 더불어 CSS에 적용시키는 법, 그리고 테이블을 CSS로 세세하게 꾸미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알려주었다. 그 모습을 실제로 보여달라고 했지만 시각적인 콘텐츠까지는 생성할 수 없다고 미안해했다.

마찬가지로 그림을 그려 달라고 했더니, 아직 개발 중이라서 시각적 콘텐츠는 생성할 수 없다고 한다. 

 

사용 시 주의점

바드는 아직 실험버전이라 완벽하지 않아요. 언론에서 전문가가 말하길 AI가 결국에는 인간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합니다. AI의 위험성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구글 바드 역시 이 부분에 대해서 경각심을 가지고 있는 듯합니다. 제가 사용 시 주의점이 뭐냐고 물어봤더니, "BARD는 인간이 아니며 인간처럼 생각하거나 행동할 수 없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는 답변을 한다. 구글에서도 이런 AI의 위험성에 대해서 충분히 인지하고 있는 부분임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바드를 이용해서 불법 활동에 참여하지 말 것을 당부했고, 다른 사람을 해치거나 모욕하는 콘텐츠를 제작하지 말 것이며, 허위 또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정보를 고의적으로 생성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신청주소

아직 바드를 경험해 보지 못한 유저라면 아래의 링크를 열어, 지금 바로 경험해 보길 권한다. 끝!

BARD 신청하기

 


  • 바드 홈페이지 주소: https://bard.google.com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