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 센스

구글 애드센스 전면광고 1분으로 할것인가 10분으로 할것인가? 수익에 유리한 선택은?

by 스톡로드 2023. 10. 28.

안녕하세요, 스톡로드입니다. 최근 구글의 애드센스 정책이 바뀌었습니다. 바로 전면광고의 출현 시간을 조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1시간마다 전면광고가 뜨게끔 고정되었는데 지금은 1분부터 1시간까지 1분, 2분, 5분, 10분, 30분, 1시간 단위로 선택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전면광고 게재 빈도 설정화면

전면광고 게재 빈도 설정 유리한 선택은?

그렇다면 전면광고의 게재 빈도는 몇 분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까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입니다. 물론 애드센스 실험을 통해서 수익면에서 1분이 유리한지 10분이 유리한지 알 수 있습니다.

누구는 실험을 통해 1분으로 설정을 하니 수익이 7% 상승했다는 이야기도 나옵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것은 클릭률(CTR)을 높이는 것이 만사오케이인가? 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의 특성상 클릭률이 높아지면 클릭당 단가(CPC)가 낮아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애드센스 cpc와 ctr의 관계
1. 클릭률이 많아지면 단가가 낮아짐
2. 클릭률 대비 광고주에게 도움이 될수록 cpc가 높아짐


그 이유는 클릭만 하는 것보다 클릭을 해서 광고주에게 도움이 되는 클릭이어야 CPC가 높아지는 원리 때문입니다.

클릭을 통해서 상품구매까지 연결이 된다던지, 서비스 가입 및 조회가 이뤄져야 CPC가 올라간다는 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면광고의 노출빈도를 높일수록 과연 광고주의 서비스에 도움이 될 것인지를 깊이 있게 생각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클릭률(CTR)만 높아진다면?

전면광고의 노출빈도를 1분으로 설정하면 클릭률은 일반적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클릭률이 올라갈수록 단가는 내려가는 현상을 경험합니다. 그런 경우 사자성어의 '조삼모사'와 같습니다.

"1 클릭으로 1,000원을 버느냐?"
"100 클릭으로 1,000원을 버느냐?"의 차이인 것입니다.

만약 100 클릭으로 1,000원을 버는 것이라면 잦은 전면광고의 출현으로 이용자들의 불편을 초래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냥 1분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은 것이 아닙니다.

게재빈도의 설정으로 기본적으로 이제 1시간이 아닌 10분마다 출현하도록 디폴트값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단가가 0.0x정도로 낮은 사람이라면 1분 게재로 총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만, 평소 단가가 1달러를 넘어간다면 굳이 1분으로 바꿀 필요 없이 10분으로도 충분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수익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전면광고 게재 시간 설정 방법

  1.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합니다.
  2. 화면 상단의 왼쪽 '줄 3'개를 클릭합니다.
  3. 메뉴가 나타나면 '광고'메뉴를 클릭합니다.
  4. 모든 사이트에서 설정하고자 하는 사이트의 연필아이콘을 클릭합니다.
  5. 오버레이형식을 클릭합니다.
  6. 설정 더 보기의 전면광고 게재빈도항목에서 원하는 시간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전면광고의 게재시간 설정방법과 어떤 시간이 더 유리한지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사이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