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쿠팡 택배도착 문자는 왔는데 문앞에 없을때 분실 대처법

by 스톡로드 2023. 3. 19.

쿠팡앱에서 택배가 도착했다는 문자가 왔는데 문 앞에 물건이 없는 경우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우선 당황하지 마시고 쿠팡앱에서 물건이 안 왔다고 알려주시면 됩니다. 이제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아래글을 참고하셔서 잘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문자는 왔는데 문 앞에 택배가 없는 이유는?

  1. 택배기사가 다른 집에 배송을 잘못한 경우: 택배기사도 종종 배송주소지를 오인해서 옆집에 배송해 놓고 배송완료를 시키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때는 즉시 쿠팡앱을 통해서 정정배송을 신청해야 해요. 신청하는 법은 아래에서 설명드릴게요.
  2. 물건이 도난당한 경우: 종종 이런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요즘은 문위에 cctv를 많이 설치하고 있어요. 도난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배송 오는 날에 대문을 열어두거나 택배를 보관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해 두세요. 이경우에도 쿠팡앱에서 도난을 당했다고 하면 물건을 다시 보내주더라고요.

 

택배 문 앞에 없을 때 대처 방법

택배가 없을 때는 쿠팡앱에 들어가서 못 받았다고 하면 됩니다. 아래 순서를 따라서 신청하세요.

1. 쿠팡앱을 켜고 메인화면 하단에 있는 '마이쿠팡'을 클릭합니다.


2. 분실된 상품을 선택하고 "배송된 박스가 분실됐어요"를 누릅니다.


3. 사유를 선택합니다. 분실이 되었으니 '배송된 장소에 박스가 분실됨'을 선택하고 상세 사유를 '배송완료 사진에 있는 박스가 없음'을 선택합니다. 사유를 적는 칸에는 간단하게 "박스가 없음"이라고 적어줍니다.

4. 다음으로 넘어가서 제출을 누르면 정정배송이 시작됩니다. 택배기사가 다시 배송된 장소로 와서 살펴본 후 제대로 배송을 다시 해줄 거예요.

그래도 배송이 제대로 안 왔다면?

쿠팡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상담사에게 배송된 상품이 문 앞에 없다고 전달해 주시면 됩니다.
상담사가 절차에 따라 안내를 드릴 거예요. 쿠팡은 웬만하면 배송이 안 왔으면 다음날에 바로 다시 보내줍니다. 이런 게 쿠팡의 장점인 것 같아요.

쿠팡 고객센터 전화번호: 1577- 7011

쿠팡 고객센터의 운영시간은 365일 24시간입니다. 새벽에 전화해도 콜센터 통화가 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