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강아지 초콜릿 먹으면 안되는 이유는 뭘까요?

by 스톡로드 2023. 3. 16.
반응형

개(강아지) 초콜릿을 먹으면 안 되는 이유

강아지는 초콜릿을 먹지 말라고 하는데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강아지에게 매우 위험한 테오브로민 성분과 카카오 폴리페놀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카카오폴리페놀은 강아지의 심장과 중추 신경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것이 강아지의 몸속에 들어가게 되면 강아지의 몸에서 메틸산 티올레이트를 생성하게 되는 이 성분은 강아지에게 독성이 있습니다. 또한, 테오브로민(theobromine) 성분은 사람에게는 별 영향이 없지만, 개한테는 치명적인 독성이 있습니다. 

강아지 아보카도를 먹으면 안되는 이유-증상 및 응급조치

강아지와 초콜릿
개는 초콜릿을 먹으면 안된다

증상

이성분이 강아지의 몸속에 들어가게 되면 강아지의 심장과 중추신경계를 자극하게 되고, 구토, 설사, 불안, 강직근융해증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많은 양의 초콜릿을 먹게 되면 중독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심할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초콜릿 먹고 난 후 응급조치?

따라서 강아지가 초콜릿을 먹으면 심각한 건강 문제가 야기될 수 있으므로 강아지에게 절대 초콜릿을 주면 안 됩니다. 만약 초콜릿을 먹었다면 입에 남아있는 초콜릿을 우선 제거하고, 많이 먹었다면 즉시 가까운 동물병원에 연락을 취하세요. 강아지가 초콜릿을 얼마만큼 먹었고, 지금 상태가 이러하다고 상세하게 상황을 설명하세요. 그 후 전문적인 지도에 따라 움직이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수의사의 말에 따르면 개가 초콜릿을 먹고 중독증상을 보일 정도가 되기 위해서는 초콜릿바를 6개 분량은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수치죠. 일반적으로 그렇게 많이 먹지 못하기 때문에 대부분 구토를 통해서 초콜릿을 다시 배출해 낸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강아지의 상태를 계속해서 관찰해야 합니다. 

특히 소형견일 경우에는 소량의 초콜릿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즉시 가까운 동물병원으로 데려가는 것이 강아지의 건강을 위해서 좋습니다.  

그리고 강아지에게 물을 주면 위험합니다. 물은 강아지의 위장에 더 큰 압력을 가할 수 있고, 먹은 초콜릿을 배출하기가 더 어렵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소화도 더 힘들게 합니다. 따라서 제일 좋은 것은 가능한 한 빨리 동물 병원에 전화하고, 강아지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관찰하면서 병원으로 데려가서 조치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강아지 아보카도를 먹으면 안되는 이유-증상 및 응급조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