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와인을 싸게 사는 법 공유(gs shop, 우리동네gs 이용)

by 스톡로드 2024. 1. 3.

반가워요, 와인을 즐기는 스톡로드입니다. 요즘 저는 일을 마치거나 쉬는 날에는 와인을 즐겨마시고 있습니다. 능력만 된다면 비싼 와인을 왕창 사들여서 즐기고 싶지만 현실은 만원, 이만 원 아껴가며 마시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와인냉장고도 장만해서 오랫동안 묵혀둔 다음 마시고 싶네요. 오늘은 와인을 싸게 사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예전에는 국내에 와인을 취급하는 점포가 한정적이었지만 최근에는 gs편의점, 이마트 24, 대형마트에서도 손쉽게 와인을 구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싸게 구할 수 있어요.

대량으로 수입하다 보니 전체적인 와인가격이 합리적이게 변했고, 1만 원~2만 원대의 가격으로 충분히 맛있는 와인을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와인은 편의점이나 이마트 또는 홈플러스, 롯데마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비쌉니다. 대략 2천 원에서 5천 원 정도 비싸요. 대형 슈퍼마켓에서는 종류가 많고 할인이벤트를 자주 합니다. 인터넷보다 가끔씩 싸게 나올 경우도 있고 사은품을 끼워 팔기도 합니다. 하지만 때를 잘 맞춰야 해요.

와인을 구매하기 위해서 제가 가장 애용하는 방법은 인터넷 주문입니다. gs shop 또는 우리 동네 gs 앱에서 와인을 주문할 수 있는데요, 최저가부터 필터를 적용시켜서 후기를 보고 1차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gs앱 화면

먼저 우리 동네 gs에서 '와인 25+'를 클릭하고, 와인 그림의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정렬기준을 낮은 가격순으로 해주세요. 그럼 낮은 가격부터 보이게 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1만 원 이하의 제품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최소 1만 원 중반부터 2만 원대까지는 되어야 먹을만하더라고요.

프랑스 5대 와인으로 알려진 샤또무똥 로칠드와 고급라인인 오퍼스원도 기회가 되어서 마셔본 적이 있는데 비싼 만큼 값어치를 합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비싼 와인을 마시는 일은 잘 없습니다. 가성비 있는 데일리 와인을 찾게 되었고 이 방법을 통해서 구매를 하면 싸게 살 수 있더라고요.

처음에는 가격이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1만 원 내외의 레드와인을 마셔보세요. 이것저것 마셔보면 이 가격대의 와인은 비슷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격대 성능비가 우수한 와인은 글 후반부에 적어보겠습니다.

어쨌든 두 앱을 통해서 구매를 하게 되면 가까운 gs프레쉬 또는 gs편의점에서 며칠 후 수령할 수 있습니다. 포장이 상당히 안전하게 배송되어 지므로 만족스럽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가격도 오프라인보다 저렴합니다. 12병 또는 6병 한 박스로 구입하면 더 저렴합니다.

경험상 후기가 높은 평점이면 괜찮습니다. 그러나 이벤트로 싸게 풀린 와인의 경우 맛은 없으나 후기만 많고 평점만 높은 경우가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기장 좋은 것은 유통사와 제조사에서 기념하기 위해 콜라보한 경우는 이름을 걸고 판매를 하기 때문에 가격도 싸고 맛도 좋은 가성비 제품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중 하나인 이태리와인 더시즌스 겨울은 gs전용와인으로 한국인들의 입맛에 잘 맞춰 나왔기 때문에 2만 원도 안 되는 가격으로 훌륭한 품질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 저렴한 와인으로는 1.5만 원대의 아발론 레트로 카베르네 소비뇽(미국), 트리오 레세르바 카베르네 소비뇽(칠레)을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와인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발론 카베르네 쇼비뇽
더시즌스 비발디 겨울
트리오 리저브


그리고 이건 마지막 팁인데, 와인잔은 따로 잔만 구매하는 것보다 와인을 사면 잔을 끼워줄 때 사는 게 좋습니다. 가끔씩 2만 원에 와인이랑 슈필겔라우 보르도잔을 줄 때도 있으니 이 기회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슈필겔라우 와인잔은 보통 3만 원 정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