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정보

슈룹 문상민 차기작은 '웨딩 임파서블'?

by 스톡로드 2022. 12. 10.
반응형

웨딩 임파서블
출처:네이버 웹사이트

슈룹의 문상민 배우가 차기작으로 송정원 작가의 웹 소설 '웨딩 임파서블'의 드라에 출연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12월 7일 해당 작품의 연출진과 미팅을 가졌습니다. 문상민은 극 중 주인공 역할을 제안받았으며, 현재 그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라고 합니다. 방송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문상민은 '슈룹'을 통해 대세 남자 주인공의 반열에 접어 들었고, 20대 남자 주인공의 역할로 캐스팅 1순위로 뽑힐 만큼 여기저기서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고 하는군요.


송정원 작가의 '웨딩 임파서블'은 어떤 작품인가요?


송정원 작가의 '웨딩 임파서블'의 원작은 장편소설이다. 이후 그림/이청, 출판사/디앤씨웹툰비즈에 의해 웹툰으로 그려지게 된다. 웨딩 임파서블의 줄거리는 무명 연극배우인 여주인공 '나아정'과 재벌 3세의 남주인공 '이지한'의 위장결혼을 성사시키는 로맨스 드라마 장르의 이야기다. (장편 소설, 웹툰에서의 남자 주인공의 이름이 계속적으로 변경되는 것으로 확인된다.) 여기에 이 결혼을 적극 반대하고 방해하는 예비 시동생 이지경, 결혼을 꼭 성사시켜서 5억 원을 받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나아정, 알고 보니 게이인 이지한 등의 설정은 이야기의 핵심이 되는 구도이다.

로맨스 소설을 원작으로한 '웨딩 임파서블'은 주인공과 출연진이 아직 완전히 확정되지는 않았다. 모든 것이 제작 초기인 점을 미뤄 볼 때 드라마가 완성될 때까지는 최소 2년 정도는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왜냐하면 드라마의 평균 제작기간이 최소 2~3년이기 때문이다. 미리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은 네이버 웹툰에서 해당 작품을 3화 까지는 무료 감상할 수 있으니 링크를 타고 웹툰으로 만나 보시길 바란다.

웨딩 임파서블 웹툰-네이버 시리즈


문상민이 웨딩 임파서블의 주연으로 적합한 이유는?


웨딩 임파서블
문상민이 주연으로 연기할지도 모를 '웨딩 임파서블'의 남자주인공 이지한

눈으로 감상하는 TV 드라마에서는 원작과의 이미지가 대체로 어울려야 한다. 위사진은 웹툰에서의 이지한의 모습이다. 다정한 눈빛, 검은 머리칼, 감성적이고 스마트한 분위기, 장신에 반듯한 부잣집 아들일 것 같은 이미지는 누구를 떠올리게 하는가? 그렇다. 바로 문상민이 주연으로 떠오르는 이유다. 

하지만 그것으로는 부족하다. 문상민은 크리스마스가 싫은 네가지 이유, 마침내 물들다, 인어왕자, 슈룹을 통해 꾸준히 연기력을 탄탄히 발전시켜 왔다. 김혜수의 둘째 아들로 역할을 맡아 슈룹으로 인기 몰이를 하면서, 요즘 2023년을 대표할 신성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자료에 의하면 지난 11월 8일부터 12월 8일까지 방영된 드라마에 출연 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이조사는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소통량, 커뮤니티량, 미디어량 등으로 측정해서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는데,  문상민은 JTBC의 '재벌집 막내아들'의 주연 배우 송중기, tvN의 '슈룹' 주연배우 김혜수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재벌집 막내아들'의 흥행, 웨딩 임파서블이 이어받아 갈 수 있을까?


콘텐츠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단어 중 하나가 'IP(지적재산권)'이다. 최근 드라마 시장에서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드라마 제작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태원 클라스', '재벌집 막내아들'이 IP를 활용한 드라마 제작의 좋은 예이다. 차고 넘치는 콘텐츠 중에서 아직 발견되지 않은 다이아몬드 원석과 같은 작품을 골라내는 것이 관건인 셈이다. 

네이버 시리즈에 연재되어 있는 웨딩 임파서블의 웹툰 평점은 9.7점이다. 카카오페이지에서는 천만명이 감상을 했고, 평점은 무려 9.9점이다. 최근 송중기 배우가 주연으로 맡고 있는 재벌집 막내아들의 네이버 시리즈의 웹툰 평점은 9.6점이다.  이 말인즉슨 웨딩 임파서블의 웹툰 내용이 재벌집 막내아들만큼이나 사랑받고 있다는 증거이다. 특히 게이와의 위장 결혼이라는 소재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LGBT와도 시대적 흐름에 잘 부응하는 소재이다. 그동안 LGBT와 같은 성소수자에 관한 내용은 TV에서 주로 다루지 않았던 소재이다. 영화 또는 다큐멘터리에 나왔지만 드라아의 주연이 게이라는 콘셉트는 다루지 않았는데 이번에 웨딩 임파서블에서 그 내용을 다룬다면, 과연 어떤 반응이 나올지 기대가 되는 대목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