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교통카드 없을 때 카카오톡으로 카카오페이 모바일 교통카드 사용하세요

by 스톡로드 2023. 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톡로드입니다. 오늘은 버스를 타는데 신용카드에 교통카드 기능이 없어서 난감한 경험을 했습니다. NFC칩만 있으면 버스나 지하철에서도 다 사용이 되는 줄 알았는데, 반드시 교통선불이나 후불기능이 있어야 버스나 지하철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가진 건 폰이랑 신용카드뿐인데 버스나 지하철을 어떻게 탑니까? 그래서 친구한테 물어보니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모바일 교통카드를 사용하면 된다고 하네요. 이제부터 사용방법을 알아볼게요. 


모바일 교통카드
카카오톡의 모바일 교통카드-카드가 없어도 신청만으로 바로 사용가능하다


카카오페이 모바일 교통카드란?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에 있는 기능으로 모바일 교통카드를 발급받아 버스, 지하철, 택시 등에서 휴대폰 NFC태그로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이다. 신청을 해야 함. 1분 컷. 카카오톡

 

 

모바일 교통카드 신청 방법

이제부터 모바일 교통카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카카오톡으로 접속합니다.

  1. 하단의 맨 오른쪽에 있는 '점세개'를 클릭합니다. 
  2. 상단의 송금 | 결제 | 자산 메뉴에서 결제를 클릭합니다. 
  3. 화면의 제일 상단에서 오른쪽에 지하철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화면의 안내에 따라 후불로 교통카드를 신청하면 됩니다. 
  5. 최초 카카오페이에 1만 원을 충전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후부터는 그냥 앱을 켜지 않고 NCF태그 기능만 켜놓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같이 앱을 켜고 비밀번호를 눌러서 사용하는 게 아니라 휴대폰자체가 하나의 카드같이 NCF태그 놓는 곳에 휴대폰을 갖다 대기만 하면 알아서 결제가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최초 후불 잔여한도가 16만 원으로 설정되어 있네요. 

제가 넣은 1만 원과 개인 한 15만 원을 합쳐서 16만 원 한도까지 사용가능합니다. 당연히 제가 충전한 1만 원부터 사용됩니다. 이제 더 이상 버스, 택시, 지하철 때 교통카드 기능이 없다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의 후불 교통카드 기능을 이용하면 카드처럼 휴대폰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잘
안 되는 부분이 있으면 답글로 질문을 주시면 친절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시간으로 답글은 계속해서 체크하고 있습니다. 
이때까지 카카오톡에서 모바일 교통카드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의 소식을 더 보고 싶다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