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CU편의점 임신테스트기 소개(가격, 사용법)

by 스톡로드 2023. 6. 15.

안녕하세요, 스톡로드입니다. 오늘은 편의점에서 임신테스트기 가격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약국에서도 임신테스트기를 팔지만 보통 9시 전에 문을 닫아서 구입하지 못할 때, 편의점에서도 임신진단테스트기를 판매하고 있으니 글내용을 참고하셔서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 체외진단 의료기기-팩트체크

첫번째로 CU 편의점에서 소개드릴 임신테스트기는 휴마시스 주식회사에서 제조하고 (주)루트비에서 판매하고 있는 팩트체크입니다.  가격은 지점마다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5,000원입니다. 일회용이고 재사용은 금지인 점 참고하세요.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36개월입니다.

5분 이내에 결과를 알 수 있으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아침에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용방법

'팩트체크'의 임신테스트기의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상품의 모습은 대략적으로 소변을 묻히는 곳과 결과가 나오는 표시창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임신의 양성과 비임신인 음성을 알 수 있는 곳입니다. 두줄이 뜬다면 양성이고, 한줄만 뜬다면 음성입니다. 희미하게 두줄이 생겨도 양성, 즉 임신으로 판단합니다.

  1. 사용방법은 키트의 두껑을 열고 소변흡수창이 아래로 향하게 손으로 잡습니다.
  2. 아침에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흐르는 소변이나 깨끗한 용기에 수집된 소변을 5초 이상 충분히 적셔야 합니다.
  3. 뚜껑을 다시 끼운 후에 결과창이 위로 오도록 편평한 곳에 위치시킵니다.
  4. 그리고 나머지 붉은 선이 나타날 때까지 기다립니다.
  5. 보통 2분에서 3분 정도 되면 나타나지만 정확한 반응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5분을 최종적으로 기다려 줍니다.
  6. 한 줄이면 임신, 두줄이면 비임신입니다.


2. 굿뉴스얼리체크-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하는 임신진단 테스트기

다음으로 소개드릴 임신테스트기는 동아제약의 '굿뉴스얼리체크' 임신진단 테스트기입니다. 가격은 6,000원이고, (주)수젠텍에서 제조하여 동아제약에서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체외진단 의료기기로 일회용으로 재사용은 금지됩니다. 제품의 뒷면에는 '사람의 소변에서 Human Chorionic Gonadotropin를 면역크로마토그래피법으로 정성하여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데 도움을 주는 체외진단 의료기기'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사용방법

동아제약의 굿뉴스얼리체크의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상품의 포장지를 뜯은 후에 파란색 뚜껑을 엽니다. 흡수막대에 흐르는 소변을 5초 정도 적신 후 3분에서 5분 정도 기다립니다. 그러면 임신표시창에 빨간색으로 선이 표시됩니다.

한 줄이면 비임신이고 두줄이면 임신입니다. 그러나 T 쪽에만 빨간 선이 표시되거나, 아무런 표시가 없으면 재검사를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5분을 경과한 결과는 부정확할 수 있으므로 제외시킵니다.

반응형

이상으로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임신테스트기 2종을 알아보았습니다. 약국이 일찍 문을 닫아서 구매할 수 없다면 가까운 편의점(CU, GS, 세븐일레븐, 이마트24)에서 임신테스트기를 구입해서 아침에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