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

갤럭시 S21+ 휴대폰 배터리 충전 수리 후기

by 스톡로드 2023. 4. 27.

안녕하세요, 갤럭시 S21+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오늘은 휴대폰 배터리가 충전이 안 돼서 수리한 후기를 작성해 볼까 합니다. 저는 휴대폰 배터리를 오래 쓰기 위해서 항상 최대충전 치를 85%까지만 설정해 놓는데요, 그렇게 잘 사용하다가 어느 날 샤워실에서 잠깐 옆에 나 두고 샤워를 한 적이 있었는데 그날 이후로 물기 또는 이물질이 충전단자에 들어갔다면서 충전이 안 되는 거예요. 그다음 날부터 충전이 느려지기 시작해서 결국 서비스센터를 다녀왔습니다.

반응형

 

서비스센터 예약

서비스센터 예약을 하려고 콜센터에 전화를 해보니, 사전예약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홈페이지에서는 사전예약이 되는 걸로 보이는데 안된다고 하니까 현장접수를 하고 수리를 받았어요.

배터리 고장 증상

앞서 말한 것과 같이 휴대폰 충전단자에 물이 들어가면 쉽게 고장이 나는 거 같아요. 이전에 사용했던 샤크 3 휴대폰도 비 오는 날에 사용하다가 비가 들어갔는지 충전이 안 되는 현상이 생겼었고요. 처음에는 물기가 들어갔다면서 경고음이 들리면서 충전기를 바로 빼야 했어요. 드라이기로 말리고 하니까 경고창은 안 뜨고 충전이 되기 시작했는데, 문제가 뭐냐면 충전이 엄청 느리다는 거예요. 어째 어째 사용하다가 완충하는데 2시간 5시간 이렇게 걸려버리니까 도저히 안 되겠더라고요. 바로 서비스센터로 달려갔습니다.

배터리 고장 원인은?

무인접수 기를 통해 수리를 하고 수리기사님을 배정받았어요. 제가 받은 번호는 21번. 다행히 목요일 평일 아침에 가서 그런지 사람이 없고 널널 해서 금방 수리를 받을 수 있었어요. 수리기사님이 말씀하시길 열어봤는데 충전단자에 녹이 슬어 있었다고 해요. 바닷물이 들어간 것도 아닌데 수돗물로도 녹이 쓴다는 것을 알았어요. 이제부터는 조심해야겠어요.

갤럭시 수리내역서

수리결과내역

  • 제품명: 스마트폰(SM-G986N)
  • 수리내역: 침수/부식 증상으로 분해 후 내부 부품 교체
  • 교체부품: 연결단자(인터페이스), 수리용 부자재

수리비용

수리비용은 충전연결단자 교체비용 총 53,000원 나왔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휴대폰 절대 비 맞지 마시고, 샤워할 때 들고 들어가지 마세요! 괜한 돈 버리게 됩니다. 이번 수리를 계기로 좋은 교훈 얻어갑니다. 

포스팅과 관련된 추천글

창원 삼성전자서비스 센터 갤럭시 휴대폰 수리 후기

갤럭시 휴대폰의 배터리 효율 높이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갤럭시 삼성브라우저 시크릿모드 빠져나오는 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