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구글 플레이스토어 정기결제 취소(해지) 하는 법

by 스톡로드 2024. 4. 21.

안녕하세요, 스톡로드입니다. 오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정기결제를 해지 또는 취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빙의 코파일럿을 사용하는데요 이번에 유료결제가 생겨서 체험으로 한 달 사용해 봤는데 한 달이 되기 전에 정기결제 취소를 해야 카드에서 돈이 안 빠져나갑니다. 그리고 혹시나 내 구글계정에서 정기적으로 결제가 되고 있는지고 확인할 겸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독취소를 위해 플레이스토어를 켠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구독 취소하는 법

정기결제 또는 구독을 취소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스토어를 켜주세요. 그리고 화면의 상단 오른쪽에 내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내아이콘을 눌러준다.

그러면 내 정보 메뉴들이 여러 개 뜨는데, 그중에서 '결제 및 정기 결제 '를 눌러주세요.


내정보에서 확인가능하다


자, 그러면 세부 메뉴가 또 확장되는 데요, 결제를 취소하기 위해서는 바로 '정기결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래 화면을 참고하세요.


구글 정기결제 해지하는 법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정기결제가 되는 앱이 뜹니다. 이화면에서 결제취소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최종 '취소됨'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취소됨을 꼭 확인하세요.


참고로 이화면에서 정기결제가 언제까지인지 알 수 있고, 취소된 결제를 다시 재개할 수도 있습니다.

앱체험 기간을 제대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미리 리마인더나 알림 앱을 통해서 알림 설정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한 달 되기 전 -2일로 알림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구독 해지 또는 정기결제취소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