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가장 저렴한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은?

by 스톡로드 2023. 6. 15.

안녕하세요, 모닝을 타고 있는 아기 엄마입니다. 오늘은 만기가 되어 가는 모닝의 자동차 보험의 견적을 알아봤는데,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삼성다이렉트보험 중 어디가 가장 저렴했는지 알아볼 거예요. 참고로 가입조건은 부부한정으로 했어요. 저희 집은 자동차가 두대인데 연식이 오래된 아파트에 살아서 이중주차로 골치가 아프거든요. 가끔씩 출근을 해야 하는데 앞에 이중 주차가 되어있어서 차를 빼야 할 때 그냥 남은 차량을 타고 가서 부부한정을 했답니다. 

그리고 아이가 있기 때문에 세 개의 보험사 모두 자녀할인특약을 넣었고요, 나머지는 대물 10억과 자기신체손해는 최대한으로 잡았습니다. 그리고 자동차운전마일리지 점수라고 해서 있는데 저는 아직 점수가 많이 낮아서 적용은 못 시켰네요. 최대한 안전운전을 하는데 안전점수가 낮은 이유는 사실 잘 모르겠어요.ㅜㅜ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네이버페이에서 각종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사의 견적을 산출하기만 해도 적립금을 휴대폰 메세지로 보내준다. 이날 필자는 총 3개의 보험사의 견적을 산출해서 21,000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었다.

그리고 저는 가입하기 전에 무조건 네이퍼페이의 혜택페이지에서 가입을 하지 않더라고 견적을 뽑고 진행을 해요. 왜냐하면 네이버 페이 7,000원을 견적만 뽑아도 그냥 주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한가지 보험사에 그대로 가입하는 게 아니라 일단 저곳에 들어가서 행사하고 있는 회사를 찾아서 견적을 뽑은 다음에 네이버페이 7,000원씩 받고 가입하는 것이 이득이에요. 이번에는 3곳에서 견적을 뽑아봤는데, 총 21,000원 상당의 네이버 페이가 적립되었어요. ㅎㅎ 

함께 보면 좋은 글

▶자동차보험 조회하고 돈버는 꿀팁 feat.네이버페이포인트

 

견적을 바로 뽑아 볼 수 있는 바로가기 링크는 아래[자동차보험 비교하고 적립금 받기]를 참고해 주세요. 자동차보험 비교도 하고, 적립금도 받는 1석 2조인 것 같아서 매번 시간을 할애해서라도 이용하고 있어요. 

그럼 이제부터 제차인 기아 모닝의 자동차 보험이 얼마나 나왔는지, DB/KB/삼성 다이렉트를 통해서 알아볼까요?

반응형

자동차보험 비교하고 적립금 받기>>

1.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견적은?

DB다이렉트 자동차보험
DB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모닝의 다이렉트 보험료

 

그런데 문득 생각이 들어서 그런데 인정 차량가액이 300만원짜리 모닝 보험료가 왜이리 비싼 거죠? 제 남편차가 벤츠 B200인데 보험료가 비슷하게 나오는 것은 좀 의아스럽네요.. 뭣 때문이죠?;;

위에서 언급한것과 같이 할인혜택에 적용된 것은 크게 자녀할인 특약밖에 안 했어요. 운전자마일리지 점수가  10%대로 할인이 되는데 이런 게 적용시킬 수 있으면 50만 원대로 낮출 수 있을 거 같고, 차량도 많이 안타서 운전마일리지 환급액도 받는다 치면 최종 40만원대까지 맞출 수 있을거 같아요. 어쨌든 일반적으로 모닝의 자동차보험료는 부부한정 기준으로 60만 원입니다.

2. KB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모닝 견적은?

KB다이렉트의 모닝 자동차보험 최종 견적이다. 60만원 초반대이긴 하나 DB다이렉트보다 조금더 비쌋다.

마찬가지로 자녀할인특약을 넣었어요. 대물배상 10억원으로 바꿨고요, 자기신체사고/자동차상해도 최대치로 바꿨습니다. 무보험차상해는 잘 몰라서 설명글을 봤는데, 내가 피해자고 상대방이 보험을 들지 않은 채로 자동차운전을 하다가 저를 박았을 때 보험사에서 받을 수 있는 보상이라고 해요. KB는 약간 비싸게 나왔습니다. 약 65만원..모닝의 자동차보험이 왜 이리 비싼지 모르겠어요.. 혹시 다른 분들도 그런가요? 참고로 저는 생년월일이 88년생입니다. 30대 이상이면 20대보다 싸지는 거 아닌가요? 어째 날이 갈수록 비싸지는 느낌입니다. ㅎㅎ

 

 

KB 할인특약
KB자동차보험의 할인특약이다. 여러가지 할인해주는게 많지만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것은 많지 않았다.

 

3. 삼성다이렉트의 모닝의 자동차보험은 얼마?

삼성다이렉트 보험료를 산출했다. 모닝 기준, 약 63만원이 나왔다.

저기요.. 다이렉트라면서요, 왜 이렇게 다들 비싼가요..다이렉트가 아니면 70만원대인거에요? 결과적으로 3사 모두, 모닝(경차)+ 부부한정+ 자녀할인혜택으로 견적을 산출했을 때 60만원 초반의 가격을 보여 줬다. 연식도 오래되고 경차일 뿐인데 자동차보험의 가격이 좀 비싼감이 있지 않나. 싶다. 참고로 지금 사용하고 있는 캐롯의 경우 작년 1년간 들어간 비용은 대략적으로 계산해서 약 48만원이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자. 그런것에 비교해 보면 약 10만원 이상의 비싼 보험료를 보여준다. 참고로 주 5일 근무 출퇴근거리는 하루 20km이다. 

캐롯자동차보험 월납입내역.jpg
0.82MB

 

결과적으로 저렴한 자동차보험을 찾기 위해서는 비교를 해보는 것이 최선이다. 스스로 하기에 귀찮다면 자동차보험료 비교해 주는 사이트가 있으니 들어가서 신청을 하면 상담사가 알아서 비교해서 제일 저렴한 곳으로 추천을 해줄 것이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안전 운전하세요. 늘 행복한 일들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답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