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의 배터리 효율 높이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휴대폰 배터리 효율을 높이는 방법은 여러 가지입니다. 그중에서 화면설정으로 30% 이상 배터리 효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드립니다. 총 3가지의 설정으로 배터리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휴대폰 다크모드 설정하기, 두 번째 화면재생률 설정하기, 세 번째 화면 해상도 설정하기입니다. 이제부터 순서대로 설명글을 따라 적용시켜 보세요.
1. 다크모드 설정하기
디스플레이설정에서 라이트모드와 다크모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화면을 하얀색보다 검은색모드로 바꾸면 배터리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모드를 하얀색으로 설정하면 화면 밝기를 많이 내야 하는 반면, 검은색으로 설정하면 밝기를 크게 내지 않기 때문에 배터리를 적게 씁니다.
휴대폰을 다크모드로 설정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인터넷과 다크모드를 지원하는 앱은 자동으로 함께 적용되는 점 참고하세요.
1. 휴대폰에서 설정을 들어갑니다. 일반적으로 바탕화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없으면 앱목록에서 설정하기를 누릅니다.
2. 설정-디스플레이 메뉴로 들어갑니다.
3. 화면 상단에서 다크모드에 체크합니다.
4. 뒤로 가기를 눌러 빠져나오면 다크모드로 설정 완료입니다.
2. 화면재생률 낮음으로 설정하기
디스플레이의 화면재생률을 높음에서 일반으로 바꾸면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높음은 120hz입니다. 화면전환이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체감상 느낄 수 있는 부분이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설정입니다. 대신 배터리 소모가 많은 것이 단점입니다.
디스플레이 화면재생률을 낮음 60Hz로 변경하면 화면전환이 일반적인데 비해 배터리를 오래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배터리 효율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 화면재생률을 60Hz로 설정하여 사용합니다.
일반화면으로 전환되는 경우
WQHD+(3200*1440)에서는 높은 화면 재생률(120hz)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휴대폰이 과열되었을 때 또는 외부 온도가 무더울 때, 배터리 잔량 5% 이하일 때일 수 있습니다.
특정앱 실행 시(내비게이션, 카메라 등)
Hz란?
1초에 화면이 재생되는 횟수
60Hz는 1초에 60번 화면 재생
출처-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1. 휴대폰 설정 - 디스플레이에 들어와 '부드러운 모션 및 화면 전환'을 누릅니다.
2. 화면 재생률 높음과 낮음 (120Hz와 60Hz) 중 일반 60HZ를 선택합니다.
3. 적용버튼을 눌러서 완료합니다.
3. 화면해상도 HD로 바꾸기
화면해상도를 변경하여 배터리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화면해상도는 HD < FHD < WQHD 3종류가 있습니다.
해상도란 이미지의 정밀함을 나타내는 지표로 화면을 구성하는 가로와 세로의 픽셀 수로 표기합니다. 숫자가 클수록 더 넓게 볼 수 있고, 숫자가 작을수록 좁게 봅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해상도는 중간 단계인 FHD입니다. 가장 표준적인 해상도이기 때문에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배터리를 좀 더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화면해상도를 HD+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설정 - 디스플레이 메뉴를 누릅니다.
2. 조금 밑으로 스크롤하여 '화면 해상도' 메뉴를 누릅니다.
3. 화면 해상도 메뉴에서 제일 처음 HD+를 선택합니다.
4. 적용 버튼을 눌러 완료합니다.
이것으로 휴대폰 최적화 시키기- 배터리 효율 최적화 하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휴대폰 최적화 시키기는 시리즈로 발행할 예정이니 즐겨찾기 또는 지인분들에게 링크 주소를 공유하여 사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